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그리고 블로그스팟으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같은 속도 같은 글쓰기의 정성으로 동시에 노력했을 때, 과연 어떤 플랫폼으로 글쓰기 할때, 가장 빠르게 승인 될까요? 저는 정말 궁금했거든요. 그동안 경험했던 것들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1.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블로그 선택
2. 승인이 가장 빠른 블로그 플랫폼
워드프레스
이과 출신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글과 주제, 그리고 포스팅 시간등의 차이를 모두 같게 할 수는 없었지만, 최대한 같은 타이밍으로 각각의 블로그로 글을 썼을 때, 가장 빠른 애드센스 승인이 된 블로그 플랫폼은 워드프레스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로만 글쓰기 해왔던 사람들에게 워드프레스는 완전히 새로운 환경이며 익숙치 않은 공간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초반에 어색함이 익숙해지는 시간만 잘 통과한다면 가장 빠른 시간에 애드센스 승인으로 이어집니다.
구체적인 기간으로는 2주의 시간이 걸렸고 포스팅은 15번 째에서 한 번의 거절도 없이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잡블로그로 운영되었으나 카테고리는 특별히 나누지 않았습니다.
티스토리
두 번째로 빠른 승인이 나는 플랫폼은 티스토리입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고 싶어하는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이겠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가 쉽지 않으니까요.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되기까지 소요된 시간은 약 55일 정도 소요됐습니다. 블로그 글은 50개 정도가 되었고 4번의 승인 거절 끝에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티스토리는 글쓰기 환경도 가장 쉽고 편하며 워드프레스로 넘어가기 위한 중간 단계로 학습하기 좋은 블로그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체험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다음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유입량을 끌어오기 쉽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구글과 네이버 사용자 층을 공략해야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까지 그들을 블로그에 유입시키지 못하면 힘든 시간들을 겪게 됩니다.
또한 작년 6월, 카카오의 자체광고 실행 후 수익이 많이 감소했기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떠났거나 이사를 준비중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여전히 크게 존재하는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