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거 꿀팁] 블로그스팟(blogspot)이 구글 SEO 검색에 최적화된 이유

블로그스팟(blogspot)은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 없는 중요한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검색 설명(Discription)이라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포스팅 내용을 구글 검색엔진에 설명해 주는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은 블로그스팟(blogspot)이 구글 SEO 검색에 최적화된 이유를 설명 드릴게요.  검색설명(Discription)의 중요성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에는 '검색설명'이라는 공간이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블로그에는 따로 검색설명을 입력하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이 어떤 역할을 하는 공간인지도 잘 모르고 채우는 것이 꽤나 귀찮고 신경쓰이기 때문에 비워두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구글검색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 구글에 검색될 때 제목 밑에 위치하면서 이 포스팅이 어떤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지 파악하며, 키워드로 분류가 되게하는 중요한 역할 을 합니다.  제목 밑에 포스팅을 설명해주는 역할을 한다. 글자수는 얼마나 채워야 할까? 150로 제한되어 있어서 더 쓰고 싶어도 더 쓸 수 없게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140자 정도로 맞추면 넘치거나 모자라지 않도록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스팅의 가장 중요 내용이되는 부분을 이곳에 적어 넣습니다. 그래서 이 2-3줄만 읽어도 어떤 내용의 포스팅이 정리되어 있는지 알아볼 수 있게 간략하고 가장 중요한 내용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검색설명을 잘 써 넣고, 이 글을 보고 들어온 이용자들은 더 오래, 더 자세히 이 글을 읽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구글에 검색되고 싶으면 왼쪽 글쓰기 우리가 네이버 블로그에 많이 노출되다보니 블로그 가운데 글쓰기가 매우 익숙해져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쓰는 것은 구글 SEO적인 측면으로 볼 때, 매우 불리합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는 ' 검색 설명 ' 칸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은 맨처음 2-3줄, 곧 맨 윗줄을 자동으로 검색 설명칸이라고 인지하고 노출을 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쉬운 블로그는 무엇일까? |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vs 블로그스팟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있다면 어떤 블로그로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다. 세 개의 블로그를 모두 운영하고 있는 필자는 어떤 것을 추천할까?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장 애드센스 승인 받기 쉬운 블로그와 방법들을 설명한다.  



애드센스 승인 받기 쉬운 블로그

블로그로 달러 수익을 올리기 위해선 무엇보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인을 거쳐야 한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엄청나게 많은 글들이 있지만, 정확한 방법이나 조건들을 구글에서 밝히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추측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가장 빠른 블로그는 무엇일까? 이 물음에 대한 질문에 답해 보겠다.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사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한국인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의견들이 있을 것이고 주장도 갈릴 것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받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편이다. 


물론 어렵지 않다고 해서 반드시 간단한 문제는 아니다. 당신이 블로그에 양질의 글을 남기는 물리적인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티스토리는 카카오라는 대기업이 서버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에 신뢰가 높은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000.tistory.com이라는 도메인은 구글에 높은 점수로 시작한다. 또한 다음이라는 엄청난 검색 사이트에 노출도 잘 시키기 때문에 유입량도 높은 편이다. 


따라서 티스토리는 큰 문제가 없는 한, 구글이 원하는 글쓰기만 꾸준히 한다면 애드센스 승인은 그리 어려움이 없는 편이다. 물론 개인간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 어떤 이는 글 10개 미만으로 승인되었다는 사람이 있는 반면, 글 50개로도 승인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다.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승인받는 일은 '식은 죽 먹기'와 같다. 다시 말하면 그정도로 쉽다는 것이다. 워드프레스는 다른 블로그 형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를 할 수 있다.


그래서 글도 훨씬 구글에서 잘 수집해가며 다른 블로그 플랫폼에 비해 더 빠른 애드센스 승인을 가져올 수 있다. 주변에 블로거들의 경우 뿐만아니라, 실제로 필자도 가장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물론, 반드시 빠른 애드센스 승인이 본인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만은 아니다. 


글이 충분히 쌓이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이전에 썼던 글까지 모두 광고가 붙으며 높은 광고 수익을 올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지만, 글이 충분히 쌓이지 않은 상태에서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도 하루에 0.01 달러, 0.02 달러의 수입만 찍힌다면 그만큼 힘빠지는 일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사실 블로그 하나를 시작했다면 충분한 수익이 쌓이기 까지 글이 쌓이는 6개월 이상의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애드센스-승인받는-가장-빠른-블로그-플랫폼

 


블로그스팟으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사실 이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가 바로 구글 블로거, 즉 블로그스팟이다.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 2개, 워드프레스 1개, 블로그스팟 1개를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구글 블로거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했다. 


기간으로 따지면, 6개월이 넘었고 길게 보자면 여러 개의 블로그스팟을 도전했기 때문에 1년이 넘는 시간동안 블로그스팟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글쓰기를 하고 있다. 


누가봐도 구글의 검색 풀을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스팟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구글이 그렇게 호락호락한 곳은 아니다. 


철저하게 경쟁력 있는 포스팅이 아니라면, 블로그스팟이라고 다음처럼 구글이 블로그를 도와주거나, 더 많이 검색되도록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블로그스팟으로 글을 쓰다보면 많이 외롭고 힘든 기간이 길어지게 된다. 


블로그스팟 글에 대한 어떤 피드백도 리액션도 없는 곳에 계속해서 글을 쓰기란 쉽지 않고,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글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엔 더 힘들다. 아직까지 필자도 블로그스팟으로 승인을 받지 못했지만, 여전히 도전하고 있다. 


이 외로운 싸움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지만, 더 정확한 정보를 당신에게 알리기 위해서, 반드시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다. (블로그스팟으로 승인을 받게 되면 다시 당신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싶다.)  



맺음말

애드센스 승인을 가장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을 꼽자면 당연히 워드프레스이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도메인을 구입하거나 호스팅을 연결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초급 블로거들에게는 진입장벽이 그리 낮지는 않다. 

그렇다면 구글 블로거 vs 티스토리라면 당연히 티스토리의 승이다. 티스토리는 다음 검색 풀에서 많은 도움을 받으며 유입량을 늘릴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구글 블로그스팟은 절대 구글의 도움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구글 블로그스팟은 일단 애드센스 수익의 허들을 넘는다면 굉장히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다. 여러분이 할 수 있다면, 구글 블로그스팟을 공략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다.  

관련글 더 보기

[구글 블로거 꿀팁] 블로그스팟(blogspot)이 구글 SEO 검색에 최적화된 이유

더이상 글쓰지 않는 티스토리! 버리고 워드프레스로 갈아 타야할까? (티스토리 활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