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Post

40대 아빠인 여행유튜버가 손꼽는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나라 1위는?', 그렇게 뽑은 3가지 강력한 이유!

40대 아빠 유튜버 '트래블중(@traveljoong)'입니다. 가족과 함께 여행하다 보면 특별히 안전하고 여행하기 좋은 나라가 있는데요. 여행지 중, 가장 그렇게 느껴지는 곳이 있다면 바로 싱가포르입니다. 지금부터 싱가포르가 왜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나라인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 글의 원본은 🔎 [ 싱가포르 여행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의외’의 사실 5가지 ] 워드프레스 글 을 통해 확인하세요.  1. 안전한 나라 싱가포르가 안전하다고 아무리 말하고 설명해도, 그곳에 거주하는 분들 보다 그것을 더 잘 느끼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싱가포르에서 8년 넘게 거주하신 지인분은 이렇게 설명합니다.  선생님은 "한국보다 더 안전한 나라다!" 라고 자신있게 말합니다. 공항에 캐리어나 짐을 놔둬도 식당에서 뭘 놓고 다녀도 훔쳐가는 사람이 없고 말이죠.  📌싱가포르가 안전한 이유 사소한 위법행위도 강한 벌금형 강력한 정부의 힘 외국인에게도 동일한 법률 적용  💡가족들과 함께라면 '여행하는 나라가 안전한가?'가 가장 중요한 선택의 요소가 됩니다. 이런 요소들 때문에 싱가포르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나라 중 하나죠.  2. 미식의 나라 맛있는 음식의 유무는 여행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이유가 됩니다. 다민족 국가로 이루어진 싱가포르는 말레이계, 중국계, 인도계의 음식들을 어디서든 맛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화점, 쇼핑몰 푸드코트만 가봐도 얼마나 다양한 음식이 있는지, 상상하기도 힘들 정도랍니다. 그런데 그뿐 아니라, 싱가포르에는 특별한 미식의 장소로 손꼽히는 장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호커(Haker Centre)" 싱가포르처럼 물가가 비싼 나라에서 호커센터는 매우 저렴하게 로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위생에 따른 등급이 나눠지며, 많이 몰리는 식당, 특별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등,  다양한 로컬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

애드센스 승인 받기 쉬운 블로그는 무엇일까? | 티스토리 vs 워드프레스 vs 블로그스팟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있다면 어떤 블로그로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다. 세 개의 블로그를 모두 운영하고 있는 필자는 어떤 것을 추천할까?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장 애드센스 승인 받기 쉬운 블로그와 방법들을 설명한다.  



애드센스 승인 받기 쉬운 블로그

블로그로 달러 수익을 올리기 위해선 무엇보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인을 거쳐야 한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엄청나게 많은 글들이 있지만, 정확한 방법이나 조건들을 구글에서 밝히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추측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가장 빠른 블로그는 무엇일까? 이 물음에 대한 질문에 답해 보겠다.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사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한국인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의견들이 있을 것이고 주장도 갈릴 것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받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편이다. 


물론 어렵지 않다고 해서 반드시 간단한 문제는 아니다. 당신이 블로그에 양질의 글을 남기는 물리적인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티스토리는 카카오라는 대기업이 서버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에 신뢰가 높은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000.tistory.com이라는 도메인은 구글에 높은 점수로 시작한다. 또한 다음이라는 엄청난 검색 사이트에 노출도 잘 시키기 때문에 유입량도 높은 편이다. 


따라서 티스토리는 큰 문제가 없는 한, 구글이 원하는 글쓰기만 꾸준히 한다면 애드센스 승인은 그리 어려움이 없는 편이다. 물론 개인간의 차이는 분명히 있다. 어떤 이는 글 10개 미만으로 승인되었다는 사람이 있는 반면, 글 50개로도 승인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다.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승인받는 일은 '식은 죽 먹기'와 같다. 다시 말하면 그정도로 쉽다는 것이다. 워드프레스는 다른 블로그 형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를 할 수 있다.


그래서 글도 훨씬 구글에서 잘 수집해가며 다른 블로그 플랫폼에 비해 더 빠른 애드센스 승인을 가져올 수 있다. 주변에 블로거들의 경우 뿐만아니라, 실제로 필자도 가장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물론, 반드시 빠른 애드센스 승인이 본인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만은 아니다. 


글이 충분히 쌓이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이전에 썼던 글까지 모두 광고가 붙으며 높은 광고 수익을 올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지만, 글이 충분히 쌓이지 않은 상태에서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도 하루에 0.01 달러, 0.02 달러의 수입만 찍힌다면 그만큼 힘빠지는 일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사실 블로그 하나를 시작했다면 충분한 수익이 쌓이기 까지 글이 쌓이는 6개월 이상의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애드센스-승인받는-가장-빠른-블로그-플랫폼

 


블로그스팟으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사실 이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가 바로 구글 블로거, 즉 블로그스팟이다. 필자는 티스토리 블로그 2개, 워드프레스 1개, 블로그스팟 1개를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구글 블로거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했다. 


기간으로 따지면, 6개월이 넘었고 길게 보자면 여러 개의 블로그스팟을 도전했기 때문에 1년이 넘는 시간동안 블로그스팟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글쓰기를 하고 있다. 


누가봐도 구글의 검색 풀을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스팟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구글이 그렇게 호락호락한 곳은 아니다. 


철저하게 경쟁력 있는 포스팅이 아니라면, 블로그스팟이라고 다음처럼 구글이 블로그를 도와주거나, 더 많이 검색되도록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블로그스팟으로 글을 쓰다보면 많이 외롭고 힘든 기간이 길어지게 된다. 


블로그스팟 글에 대한 어떤 피드백도 리액션도 없는 곳에 계속해서 글을 쓰기란 쉽지 않고,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글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엔 더 힘들다. 아직까지 필자도 블로그스팟으로 승인을 받지 못했지만, 여전히 도전하고 있다. 


이 외로운 싸움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지만, 더 정확한 정보를 당신에게 알리기 위해서, 반드시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다. (블로그스팟으로 승인을 받게 되면 다시 당신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싶다.)  



맺음말

애드센스 승인을 가장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을 꼽자면 당연히 워드프레스이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도메인을 구입하거나 호스팅을 연결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초급 블로거들에게는 진입장벽이 그리 낮지는 않다. 

그렇다면 구글 블로거 vs 티스토리라면 당연히 티스토리의 승이다. 티스토리는 다음 검색 풀에서 많은 도움을 받으며 유입량을 늘릴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구글 블로그스팟은 절대 구글의 도움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구글 블로그스팟은 일단 애드센스 수익의 허들을 넘는다면 굉장히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다. 여러분이 할 수 있다면, 구글 블로그스팟을 공략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당신의 애드센스 수익이 아무리 글을 써도 하루 1달러를 넘지 못하는 이유

2025년, 블로그스팟(Blogspot)의 장단점 그리고 블로그스팟 수익화 성공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