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올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구글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구글 검색에서 내 글을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시키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는 무엇이고 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SEO란?
검색 엔진 최적화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줄일말로 검색의 상위 노출을 의미합니다. 구글에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내 블로그의 포스팅이 첫 페이지에 노출되느냐, 3번 째 페이지에 노출되느냐에 따라 유입량은 엄청난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도대체 어떤 글은 상위에 노출되고 어떤 글은 10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구글의 검색 엔진이 상위 노출을 시켜주는 '조건에 맞는 글을 썼냐 안 썼냐'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엔진검색의 조건에 잘 맞는 글은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정확히 그것만 파악한다면 내 블로그에 엄청난 유입이 일어날 것이고 그것으로 인한 애드센스 고수익은 당연히 이루어지는 결과일 것입니다. 구글 친화적인 웹사이트 구축은 블로거들의 숙제이자 과제입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1. 명확한 제목과 부제목
HTML로 작성할 때, 전체 제목은 H1, 부제목은 H2, 소제목 H3 등으로 표시됩니다. 그중에서 H1(전체 제목은)이 가장 중요한데, H1은 단 한 개만 존재해야하며 그 하위의 제목들은 자유롭게 갯수를 늘려도 상관이 없습니다.
제목과 부제목들의 내용을 너무 길거나 부정확하지 않고 짧지만 필요한 키워드로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주제목에는 들어가 있지 않지만, 부제목에 들어가 있는 키워드로도 많은 유입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하고 분명한 부제목과 하위 제목들을 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메타 설명 태그
구글 가이드에도 '메타 설명 태그는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메타 설명 태그란 무엇일까요? 메타 설명 태그는 제목 밑에 포스팅을 간략히 요약하는 것으로 사람들을 유입시키는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며 포스팅의 내용을 검색엔진이 파악하게 하는 역할 또한 맡고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스팟에는 검색 설명란이 따로 있는데요. 포스팅을 잘 요약하는 간단한 문장들로 140자에서 150자 내외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 최적화에서 중요한 내용은 두 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