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을 주제로한 유튜버들도 절대로 구체적인 키워드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키워드는 곧 애드센스 수익과 방문자 유입이 직결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그들은 과연 어떻게 그런 황금 키워드를 찾을 수 있었던 걸까요? 황금 키워드 찾는 세 가지 방법, 지금 알아볼게요.
황금키워드란 뭘까?
블로그 포스팅을 300개, 혹은 1,000개 이상 작성한 사람들에게는 애드센스 수익을 직접적으로 가져다주는 키워드를 한 두개쯤은 갖고 있습니다. 더 많은 포스팅을 작성한 사람들은 더 많이 가지고 있게 됩니다. 결국 그런 키워드를 많이 알고 있을수록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그런 키워드를 '황금키워드'라고 하는데요. 그들은 결코 자신이 알고 있는 그 황금키워드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 키워드를 공개해서 다른 사람들이 같은 키워드로 더 좋을 글을 쓴다면 자신의 글이 뒤로 밀리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아직 그것들을 깨닳을만큼 많이 글을 써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황금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반드시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것을 찾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금키워드 찾는 방법
1. 구글트랜드
2.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는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더 많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키워드의 총 조회수와 문서수,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마스터가 황금키워드를 찾기 좋은 이유는 내가 작성하려고하는 키워드로 얼마나 많은 조회수가 있고, 얼마나 많은 블로그가 이 키워드를 가지고 포스팅을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뉴에 보면 비율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비율이 100%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검색하는 사람에 비해 포스팅이 많은 것이기 때문에 경쟁이 포화에 가까운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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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마스터 키워드 검색 결과 |
따라서 여러 관련 키워드들을 검색해서 비율이 적은 키워드, 곧 경쟁이 심하지 않은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했을 때 더욱 높은 순위를 선점해서 방문자 유입과 애드센스 수익을 달성하기 좋은 키워드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