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 블로그 키워드는 특종만 돈을 번다? 돈 버는 블로그 글쓰기 시작하는 방법 세 가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 글을 쓸 때 '더이상 어떤 글을 써야할지 키워드가 떠오르지 않는다'거나 '도대체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여러분에게 수익을 가져다주는 글은 여러분 주변에 널려 있습니다. 그게 어떤 말인지 알아 볼까요?


낙종키워드-썸네일


특종 키워드로만 돈을 벌 수 있다?

아마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을 그리 많이 올리고 있지 않은 분들일 것입니다. 아마 하루에 1달러도 미치지 못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어떻게 해야 1달러를 벗어날 수 있는지 여기저기 강의를 찾아 다니거나 디시인사이드에서 떠도는 글들을 찾아 다니실 것입니다. 어떻게 아냐고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돈을 버는 글쓰기를 위해서 '황금키워드'를 찾아야 한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들이 꼭 쥐고 자신들만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글쓰기가 바로 이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한 우리가 그 황금키워드를 운이 좋게도 알게 되었다고 합시다. 그렇다고 그들과 같은 수입이 들어올 수 있을까요? 안타깝지만 아닙니다. 


너무 절망적인 이야기죠? 그러면 우리처럼 초보인 블로거들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는건가요? 그렇지도 않습니다. 밑에 나열한 몇 가지 방법들로 하나한 실천해 간다면 여러분도 곧 그들과 같이 어깨를 나란히 할 날이 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1. 잡블로그를 꼭 운영해 보라!

특종 키워드라는 것은 곧, 황금키워드라고 말할 수 있겠죠. 모두가 알고 싶어하는, 돈이 되고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황금키워드만 쫓다가는 여러분이 글쓰는 실력과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을 키우기 힘이 듭니다. 


애드센스 고수익을 올리는 사람들도 결국에는 여러가지 키워드로 글을 쓰면서 황금키워드를 발견한 것이고, 그것을 발견하기 전까지 수만가지 주제로 글을 써봤기 때문에 어떤 건 황금키워드이고, 어떤 건 그저 그런 키워드인지 구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지는 카테고리를 좀처럼 종잡을 수 없는 잡블로그를 먼저 운영해보는 것입니다. 잡블로그를 운영해보지 않은 사람은 어떤 주제로 내가 계속해서 글을 쓸 수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어떤 주제로 글을 쓸 때, 더 쉽게 써지고 재미있어 하는지를 알게 해주는 것은 여러가지 주제로 잡블로그를 운영했을 때, 더 쉽게 알아 차릴 수 있게됩니다.  



2. 사소한 경험도 글쓰기하라!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처럼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정보성 글쓰기입니다. 왜냐하면 정보를 제공했을 때, 사람들은 정보를 입력하거나 기억하기 위해 더 오래 체류하고 머물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오래 체류하는 포스팅은 좋은 글쓰기라고 평가해 대부분의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랭크되기 더 쉬운 글이 됩니다. 따라서 너도나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정보성 글쓰기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정보성 글쓰기가 아주 대단한 정보가 아니어도 됩니다. 사소한 정보도 가능한 것이죠. 검색엔진에 검색하는 검색자는 엄청난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창을 두드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형광등 가는 법, 모니터가 갑자기 꺼져서 연결되지 않을 때 연결하는 법, 맥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등 처럼 매우 사소한 정보들, 내가 알고 있지만 '이 정도로 사소한 것들까지 사람들이 검색할까?'라고 생각하는 것들까지도 포스팅을 해보세요. 하지만, 당연히 여러분이 해낼 수 있는 것, 정말 그렇게 되는 정보를 포스팅해야 겠지요.    


그러다보면 생각보다 이런 '사소한 것'들까지 검색하는 사람이 있구나... 라며 놀라게 되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3. 나의 고통, 아픔을 포스팅하라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크고 작은 아픔 때문에 병원에 갑니다. 치료를 받고 진료를 받습니다. 그리고 꽤 많은 퍼센티지로 몇 명은 쇄골이 부러져 치료를 받거나 엑스레이를 찍기도 하며 임플란트로 치아를 뽑기도 합니다. 

이런 경험들은 매우 소중한 포스팅 소재입니다. 병원에 가는 일은 시간적, 물질적, 현실적으로 매우 큰 고통을 가져다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내가 병원에 갈 일에 대해서 걱정하고 우려하고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이 검색하게 되는 것입니다. 

내가 내일 임플란트를 하기 위해 치과에 가야하는데, 이미 임플란트로 상담을 받은 포스팅이 있다면 참고하기 위해 그 글을 매우 정독하며 읽게 될 것입니다. 다른 치료도 마찬가지 입니다. 건강검진과 내시경을 위해 찾은 병원에서는 어떤 절차를 거치게 되는 지, 어떤 실수담이 있었는지 등을 찾아보기 위해 내가 적은 포스팅에 와서 미리 대비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생각보다 그런 부분을 많이 포스팅 하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검색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거나 나의 아픔에 집중해서 이런 것까지 글 쓸 생각을 하지 않게 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블로거라면 이런 글들은 반드시 포스팅으로 남겨 놓아야 합니다. 

여러분에게 엄청난 애드센스 수익으로 돌려 줄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맺음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매우 많은 의문점이 있었고, 궁금한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정확하게 물어볼 수 는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돈을 벌게 되는지, 돈버는 글쓰기란 어떤 건지 말이죠. 

오늘 아주 상세하게 돈 버는 글쓰기에 대해서 비밀을 조금 풀어 드렸습니다. 매우 많은 부분에서 구체적인 설명을 여러분께 드렸으니까, 잘 복귀 해보시고 참고하시면 하루 1달러 수익을 벗어나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부디 하루에 100달러, 300달러까지 수익을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드래곤S

여행하며 돈 버는 디지털노마드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