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글을 열심히 쓰고 있다면 당신은 고수익을 올릴 준비가 된 사람이라 볼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글만 쓴다고 수익을 올릴 수는 없다. 왜냐하면 광고 배치부터 광고 설정에 관련된 문제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그럼 이번에는 광고 설정에 대해 알아보자.
애드센스 고수익을 위한 광고 이해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광고의 형식을 이해하고 배경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광고의 종류와 형식을 이해하고 광고를 배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학습해 보겠다.
1. 광고의 형식
- 텍스트 광고
하지만 시각적인 매력이 부족해서 다른 광고에 비해 클릭율이 낮은 단점이 있다.
-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나 동영상을 포함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높인 광고 형식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잡는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반대로 콘텐츠와 조화가 어려울 수 있으며 페이지 로딩 속도의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
- 인피드 광고
하지만, 다른 광고 형식에 비해 노출 빈도가 낮을 수 있다.
- 전면 광고
- 앵커광고
하지만, 페이지 일부를 가리는 경우가 있어서 사용자 경험을 저해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앵커광고를 차단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음.
2. 자동광고 vs 수동광고
자동광고
초보자들은 포스팅의 어떤 부분에 광고를 배치해야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따라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반에는 자동광고를 활용해서 어떤 부분이 나의 포스팅에서 가장 높은 광고 클릭율을 기록하는 지 전체적인 자료가 필요하다.
자동광고
수동광고
하지만, 원하는 자리에 직접 코드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노력이 드는 단점이 있으며 광고 성과와 분석을 통해 적절한 위치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3. 광고 배치 전략
자신이 어떠한 상황인지를 가장 잘 알기 때문에 저 중에서 적절한 것을 취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 초보자 vs 숙련자
숙련자는 자동광고를 기본으로 하고 가장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 수동광고를 배치하면서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 블로그 형식에 따른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