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 제미나이(Gemini)로 애드센스 승인 전후의 글쓰기 방법과 활용법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애드센스 승인되기 전, 챗GPT나 제미나이(Gemini)로 글쓰는 사람들이 많지만 이건 절대 금물! 그러나 승인 이후의 글쓰기라면 절대로 AI로 복사 붙여 넣기한 글쓰기가 티나게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AI챗봇을 활용한 글쓰기 방법을 알아보자.
승인 전 AI 글쓰기하면 안 되는 이유
당신의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 전 상태라면 절대 AI로 글쓰기 하지 말라고 충고하고 싶다. 지금껏 그래왔다면 어쩔 수 없지만, 지금부터라도 AI로 글쓰기 할 생각은 하지말자. 그이유에 대해서 지금부터 설명하겠다.
- 어색한 AI 글쓰기
최근 AI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AI챗봇이 내놓는 답변이나 결과물을 읽은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아직까지는 인간의 글쓰기와 확연히 차이가 나며 단 몇줄만 읽어봐도 AI가 썼는지 인간이 썼는지 금방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수백만, 수천만 개의 포스팅을 확인하는 구글봇의 경우는 어떨까? 당연히 그 차이를 느끼고 이 결과물이 어떻게해서 나오게 되었는지를 금방 알 수 있다.
인간의 반응(이탈율)을 통해 알 수 있고, AI만의 글쓰기 형식에 대해서도 그동안 충분히 학습했기 때문이다.
- Control C + Control V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많은 사람들은 처음부터 AI챗봇으로 글쓰기 했을까? 분명히 아니다. 그들은 직접 수없이 많은 글쓰기를 하면서 방문자들의 반응을 익혔고 어떻게 해야 좋은 글쓰기, 곧 수익을 많이 내는 글쓰기인지를 터득했으며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켰다.
하지만, AI챗봇으로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아직 글쓰기가 미숙하며 어떻게 수익을 얻어내는지 파악하지 못한 사람이 대부분임이 분명하다.
챗봇에 의지해서는 절대로 이런 디테일한 기술을 익히지 못하며 글쓰기의 힘도 늘어나지 않는다. 그런 블로거의 대부분은 '블로거는 노가다'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 필자의 예
필자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필자는 실제 구글 블로그스팟을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1년이 걸렸는데, 그 이유는 바로 AI챗봇 글쓰기였다. 누가 AI챗봇의 답변을 그대로 옮겨 적냐고?
맞다. 필자도 AI챗봇의 글쓰기로 어색하지 않고 구글 크롤러가 눈치채지 못하게 바꾸는 방법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지 못했다.
결국 모두 삭제하고 처음부터 포스팅 하나하나를 손수 작성했을 때만이 금새 광고 승인이 났던 것이다.
광고 승인 후, AI 글쓰기 활용법
- AI 챗봇의 시대
물론 당신이 글쓰기 능력의 향상이 더 필요하고 '난 아직 글쓰기를 더 배워야 해!'라고 생각한다면 몰라도, 당신이 광고 승인을 받은 후라면 상황은 달라진다.
지금은 바야흐로 AI챗봇의 시대이다.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글쓰기를 아주 쉽게 해주는 AI사이트는 넘쳐 난다.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무한대로 제공해주며 심지어 자연스럽게 글을 대신 작성 해주는 AI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에티켓은 있다. AI를 참고하여 글쓰기 하지만, 참고해야 할 몇가지를 정리해 보겠다.
1. 그대로 옮기지 않기
아무리 날고 기는 챗봇AI라도 인간이 생각하기에 완벽한 글쓰기는 아니며 사람의 입장에서 읽기가 매우 어색한 문장이나 불필요한 분류가 있을 수 있다.
당신이 어색하게 느낀다면 그대로 옮기지 말고 바로 수정해야 한다. 그 어색함을 가장 잘 느끼는 사람은 바로 방문자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읽고 있는 글이 신뢰할만한 정보를 주는 사람이 아닌, 챗봇AI라고 생각해보자.
방문자가 그 글을 챗봇AI가 썼다는 생각을 하자마자 그 글은 더이상 읽을 필요가 없어지는 글이다. 본인이 챗GPT에 직접 검색하는 게 낫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절대로 챗봇AI의 말을 그대로 옮겨 적지 말고, 어색한 말투나 표현들은 바로 수정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 구글 제미나이(Gemini)가 업데이트 되면서 더 자연스러운 문장을 작성하기 시작했다. 각종 언어로 구사가 가능한 제미나이는 우리가 원하는 결과물을 더 자연스럽게 한국어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글을 수정하며 작성하기 훨씬 더 수월하다.
2. 삭제
챗봇AI 글을안전하게 옮기려면 몇가지 작업이 필요하다. 먼저 AI가 작성한 글을 블로그 글쓰기 란에 복사 붙여넣기를 해보자.
눈에 보이는 글은 크게 차이가 없지만, HTML 모드로 들어가서 살펴보면 엄청난 차이가 있음을 알게된다. 그것은 바로 ( )라는 단어들이 문장의 사이사이에 엄청나게 많이 발견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그것이 무엇을 뜻하는 지, 필자는 알 수 없다. 하지만, 그것들을 모두 알아 차리는 구글 크롤러들은 단숨에 이 글이 복사 붙여넣기로 작성한 글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혹시라도 몇개의 단어나 문장들만이라도 복사해서 긁어왔다면 반드시 위의 단어들을 삭제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글을 마치며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블로거들에게 편안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하면서도 결국엔 '블로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를 예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