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을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수익이 $0.01 ~ $0.03가 대부분일텐데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연한 순서이기 때문이죠. 이제 필자가 전달하는대로 잘 지켜 따라오신다면 얼마든지 수십, 수백배의 수익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애드센스 수익을 상승시키기 위한 방법
이글을 읽는 당신이 애드센스 구조나 수익 구조에 대해 전혀 정보가 없다면 오히려 좋습니다. 수익을 상승시키기 정말 어려운 사람들이 바로 애매한 정보로 아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거든요.
이제부터 제가 하는 말을 그대로 따라하셔도 얼마든지 당신의 애드센스 수익이 1,000% 오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상승하는 방법, 시작해볼까요?
1. 글쓰기 처음 두 줄이 제목만큼 중요하다!
당신의 블로그가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라면, 따로 검색설명(Description)이라고 불리는 입력란이 없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스팟처럼 구글에서 많은 검색량을 보유하고 있는 블로그들은 검색 설명(150자)은 필수적이다.
만약 검색설명이 없는 블로그 글을 확인해보면,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 사이트에서는 당신의 블로그 글이 심각한 오류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기록된다는 뜻이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당신이 제목 밑에 처음 쓰는 2줄 가량을 알아서 검색설명(Description)으로 인식해버린다. 만약, 당신의 글쓰기가 '안녕하세요. 저는 누구입니다.' 혹은 '날씨가 어쨌네 저쨌네' 따위의 글을 써 버린다면 구글 검색엔진은 당신이 무슨 글을 썼는지 전혀 알아채지 못할 것이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도 괜찮다! 요지는 뭐다? 당신의 제목 밑에 처음 두 줄 가득(약 150자)은 무슨 일이 있어도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유혹하는 글을 쓰라는 말이다. 마치, 방송 프로그램에서 맨 처음 1분이란 귀한 시간을 뒤의 내용 중, 가장 재밌는 그림만 뽑아서 하이라이트를 만드는 것 처럼 말이다.
- 맨처음 시작하는 글쓰기 두 줄(150)은 내가 타겟으로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고 싶게 매력적인 글을 써서 유혹하라!
2. 이미지는 최소한으로 사용하라!
당신이 글쓰기하는 최고의 목적은 무엇일까?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달러를 벌어들이는 것이다.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많은 독자들을 내 블로그에 유입시켜야 한다. 그렇다면 많은 독자들을 내 블로그로 유입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검색엔진의 최상단에 내 블로그 포스팅이 노출되어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설날 떡국'에 관한 글을 써서 구글 최상단에 설날 떡국을 검색했을 때 내 글이 쓰게 된다면 어떨까?
아마 하루에 1,000명, 혹은 10,000도 내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다. 네이버(NAVER)나 다음(DAUM)도 그렇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다음이나 네이버는 1등을 차지했더라도 금방 이런 저런 이유 때문에 순위가 떨어져 버린다.
하지만, 구글은 한 번 1등한 글은 쉽게 내려오지 않는다. 이말은 다른 글을 새로 올려놓기도 쉽지 않다는 말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글을 구글(GOOGLE) 최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그렇게 구글의 최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한 작업을 검색엔진 최적화(SEO)라고 한다.
이미지 최적화를 설명하기 위해 이렇게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사실 중요한 핵심은, 구글 최적화를 위해 이미지 수와 이미지 크기를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구글은 페이지 로딩 시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페이지 로딩 시간이 길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바로 포스팅 용량이 크다는 것이다.' 포스팅 용량이 커서 페이지 로딩 시간이 길어질 수록 그 짧은 0.1초 0.2초 차이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포스팅을 떠나 버린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최대한 이미지는 선명하지만 작은 크기의 이미지를 사용해야만 하는 것이다.
- 구글 최상단 노출은 곧 애드센스 수익과 직결된다.
- 이미지가 크면 클 수록 많으면 많을 수록 포스팅 용량이 커지고 곧, 로딩시간은 길어진다.
- 로딩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당신의 수많은 예비 독자들이 포스팅을 이탈한다.
3. 내부링크 & 외부링크
내 블로그 글에 내부링크와 외부링크는 당신의 블로그 평판에 매우 좋은 역할을 한다. 내부링크는 유입된 독자가 당신의 블로그 속에서 계속해서 다른 글을 읽도록 유도해서 이탈율을 줄이고, 외부링크는 신뢰할만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당신의 사이트 평판을 올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 내부링크
- 포스팅 내에 본인의 다른 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내부에 링크를 거는 것을 말한다.
- 외부링크
- 포스팅 내에 다른 신뢰할만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거는 것을 말한다.